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지혜

[후기] 부산 김해 창원 잠봉뵈르 맛집 도장깨기

by 웅이웅이 2023. 2. 10.

어느 날 잠봉뵈르에 꽂혀 부산, 김해, 창원 지역 최고의 잠봉뵈르 맛집을 찾겠다고 주구장창 잠봉뵈르만 먹으러 다닌 후기를 써본다. 잠봉뵈르는 프랑스 바게트를 잘라 얇게 저민 햄 잠봉과 버터를 넣어 만드는 샌드위치인데 이 심플한 조합이 어쩜 이렇게 맛있는지 중독되어 버렸다.

 

1. 창원 도계동 우디커피

우디커피 잠봉뵈르
우디커피 잠봉뵈르

여기는 도계동에서 꽤 핫한 카페다. 평일 저녁에 갔는데 재료가 다 떨어져 2pc를 주문했는데 1pc만 가능하다고 하여 너무너무 아쉬웠다. 소금집델리와 동일한 잠봉을 사용한다고 한다. 맛은 그럭저럭 있는 듯했지만 1pc로는 너무 양이 안 차서 아쉬운 마음만 계속 들었다. 같이 주문한 시그니처 메뉴인듯한 우디크림라떼가 생각보다 너무 맛있었다.
가격 : 2pc 11,000원 / 1pc 5,500원
주소 : 경남 창원시 의창구 도계로4번길 15-1 1층

 

2. 창원 가로수길 오트리

오트리 잠봉뵈르
오트리 잠봉뵈르

여기는 특이하게 베이글 루꼴라 잠봉뵈르 메뉴를 판다. 루프탑에 위치하고 있고 인테리어 느낌도 예쁘다. 여기도 소금집델리 잠봉을 쓴다고 한다. 평소 베이글도 좋아하고 루꼴라도 좋아하지만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바게트에 잠봉과 버터만 들어가는 조합이 더 좋은 것 같다고 생각했다.  
가격 : 10,500원
주소 : 경남 창원시 성산구 창이대로 460번길 20 3층

 

3. 김해 삼계동 노지스탠드

노지스탠드 잠봉뵈르
노지스탠드 잠봉뵈르

현재까지 먹어본 잠봉뵈르 중에서 가장 맛있었던 곳이다. 적당히 바삭하고 딱딱한 바게트에 잠봉과 버터 양의 비율이 딱 적당했고 함께 나온 소스도 고소하니 맛이 좋았다. 재방문하고 싶은 곳이지만 김해는 너무 멀어서 자주 못 가는 게 아쉽다. 오는 길에 포장까지 해왔던 곳이고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가격 : 9,000원
주소 : 경남 김해시 삼계로 205번길 4-1 1층  

4. 부산 영도 에쎄떼

에쎄떼 잠봉뵈르
에쎄떼 잠봉뵈르

우선 여기는 선박공장을 개조해서 만든 인테리어가 너무 멋스럽고 빈티지한 감성이 넘치는 곳이다. 여기는 또 특이하게 잠봉뵈르에 꿀, 후추, 페페론치노가 들어간다. 기본이 제일 좋다고 생각했던 나지만 이것도 참 맛있다. 빵도 맛있다.  
가격 : 8,900원
주소 : 부산광역시 영도구 대평북로29 1층

 

반응형


5. 내가 만들어 먹기

내가 만든 잠봉뵈르
내가 만든 잠봉뵈르

잠봉뵈르를 먹으러 다니다 보면 너무 맛있긴 한데 충분히 못 먹어서 괜히 뭔가 아쉬운 마음이 든다. 잠봉을 좀 더 듬뿍듬뿍 넣어주면 좋겠는데 하는 생각이 꼭 든다. 그래서 답답한 마음에 쿠팡에서 바게트, 잠봉, 무염버터를 주문해서 내가 만들었다. 잠봉을 정말 터질 듯이 가득 넣어 먹으니 속이다 시원하면서 만족감이 드는 것도 잠시, 왜 비율이란 게 중요한 건지 알게 되었다. 너무 많이 넣어서 꾸역꾸역 다 먹고 나니 바로 질려버렸다. 이상 그 뒤로 한동안 잠봉뵈르는 안 먹고 있다는 후기다.  

댓글